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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기업분석

손오공 재무제표 분석

by taNsaN' 2021.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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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손오공 홈페이지(http://www.sonokong.co.kr/)

사업부문별 주요제품

출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손오공의 2020년 매출액은 85,261백만원으로 전년동기(73,402백만원)대비 16.16% 증가하였고,

당기순손실은 1,975백만원으로 전년동기(1,917백만원)대비 3.03%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20년 매출유형은 완구 및 게임이 81,613백만원으로 95.72%이며 ,

PC방수수료가 3,597백만원으로 4.22%,

캐릭터 로열티가 50백만원으로 0.0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산총계는 2019년 대비 4.36% 감소하여 총 532억원이 되었습니다.

부채총계는 307억원으로 2019년 대비 1.58% 감소하였습니다.

자본총계는 2019년 대비 7.92% 감소한 225억원 입니다.

 

출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손오공의 2020년 차입금은 11,290백만원으로 전년동기 (10,731백만원)대비 18.44증가하였습니다.

 


캐릭터 완구산업

캐릭터산업은 One Source Multi Use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애니메이션, 완구, 뮤지컬,

게임, 영화,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캐릭터 완구 산업의 시장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재 및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캐릭터 완구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고 연령층 또한 폭넓게 확대되고 있어 시장은 지속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캐릭터 완구산업은 대상 연령층이 어린이들 위주로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린이날 시즌에 매출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공룡메카드, 요괴메카드,

바이트초이카와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핫휠, 바비, 옥토넛, 쥬라기월드 등이 있습니다. 

 

게임산업

게임산업은 최근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게임산업으로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그 외 콘솔 등의 비디오게임과 PC방, 아케이드게임이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저비용으로 장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특성이 있어 일반적으로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여가활동의 문화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당사 게임사업부를 통해 닌텐도 및 게임소프트웨어 등을 비롯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사의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손오공 주가(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66910#)

 

본 포스팅은 주관이 개입되어 서술된 단순 참고용으로

사실과 다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종목의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절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y. taNs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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