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기업분석

IHQ 재무제표 분석

by taNsaN' 2021. 4. 7.
반응형

출처: IHQ 홈페이지(https://www.ihq.co.kr/company/introduce.asp)

 

 

IHQ 매출액은 2019년 대비 18.4%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적자 지속되었습니다.

주요 매출처인 광고시장에서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 영향으로 광고 매출 정체를 보여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 인식되었던 영업권손상차손의 역기저효과에 따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의 적자가 개선되었습니다.

 

 

 

IHQ 연결기준 자산총액은 2019년 대비 19,488백만원이 감소한 146,320백만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부채총액은 2019년 대비 1,301백만원 감소하였고, 부채비율은 23%입니다.

자본총계는 18,187백만원 감소하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사업

과거 미디어 시장은 연평균 4.6% 성장해 왔습니다. 광고는 연평균 2.1%, 콘텐츠는 5.2%,

유료방송은 6.3% 성장했습니다. 광고로부터 시작되는 미디어 산업이 콘텐츠를 거쳐서

유료방송 확대로 이어지며 미디어 시장 성장의 발편이 마련됐습니다.

향후 미디어 시장은 연평균 6.5% 성장하여 '23년에는 20조원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연평균 7.7% 성장하며 '23년 시장규모 10조원을 넘어서는 콘텐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콘텐츠 시장의 고성장 비결은 제작비 증가와 해외판매 증가에 기인합니다.

넷플릭스를 포함한 미국 OTT 시장의 경쟁 강화는 , 자연스럽게 경쟁력 있는 한국 콘텐츠에 대한 러브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등의 해외 OTT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하는 서비스인만큼

대규모 제작비가 투입되는 텐트폴 작품이 드라마 영역으로까지 확대되고 있고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가 확대되면서 콘텐츠는 연평균 7.7% 성장하여 '23년 1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디어사업

PP는 고유 채널을 가지고 방송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거나 외부에서 구입하여 SO, 위성방송,

IPTV등의 플랫폼에 공급하는 이른바 '콘텐츠 생산자' 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47.1%)과 방송프로그램제공(24.6%) 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PP산업의 성장성은 광고매출이 발생하는 광고비 시장, 프로그램사용료 매출이 발생하는 유료방송시장의

양대 시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IHQ 주가(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3560#)

 

본 포스팅은 주관이 개입되어 서술된 단순 참고용으로

사실과 다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종목의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절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y. taNsaN

반응형

'직장인 > 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공테크 재무제표 분석  (0) 2021.04.10
벽산 재무제표 분석  (0) 2021.04.08
보해양조 재무제표 분석  (0) 2021.04.06
손오공 재무제표 분석  (0) 2021.04.05
러셀 재무제표 분석  (0) 2021.04.03

댓글